BIM 장선배

2015 NFL 시즌 개막전 Steelers vs Patriots 본문

sports/nfl 2015

2015 NFL 시즌 개막전 Steelers vs Patriots

너커르 2015. 9. 11. 12:59



지난해 수퍼볼 우승팀이었던 Patriots와 Steelers의 개막전 경기가 방금 전 끝났네요. 작년 수퍼볼 이후 반년을 넘게 시즌 개막을 기다린 저에게는 참 흥미롭고 재미있는 경기였습니다. 두팀 모두 올해도 디비전 1위를 할 확률이 높은 팀들로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대결 자체가 박진감을 넘치리라는 기대도 많았는데요, 막상 뚜껑을 열어 보니 전반전은 Patriots가 작년 우승팀의 모습을 보여 주며 경기를 이끌어 가는 모습이었습니다. 



전반전


Patriots의 T.Brady / R.Gronkowski의 콤비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습니다. Brady는 WR J.Edelman과 패스를 주고 받으며 야드를 전진시켜 나갔고 Redzone에 근접했을 때 Brady가 가장 선호하는 타깃인 Gronkowski에게 패스를 집중하며 터치다운을 2개나 연결시켰습니다. 올해에도 Gronkowski가 건강한 모습만 유지할 수 있다면 작년 우승팀의 위엄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드네요. Patriots의 공격은 패싱에 지나치게 많이 치우친 모습을 보여 주기는 했지만 전반적으로 보여 준 공격력은 리시버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한 시즌을 치를 수 있다면 우승후보로 손색이 없는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평가하고 싶네요.  


반면에, Steelers는 Big Ben과 WR A.Brown의 콤비가 건재한 모습을 보였지만, RB L.Bell이 빠지면서 공격력이 다소 약화된 모습이었고, 주전 킥커들이 줄부상을 당한 상황에서 Jaguars에서 영입한 베테랑 J.Scobee가 경기 초반 두번이나 필드골을 놓치면서 대등한 흐름에 찬물을 끼얹는 모습이었습니다. 수치면에서는 터치다운이 없는 것을 제외하면 공격력이 크게 밀리는 모습은 아니었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1st Down을 만들지 못하면서 득점하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전반전의 공격 패턴을 반복하며 S.Chandler가 터치다운을 이끌어 낼때까지만 해도 승부의 추가 급격히 기우는 것처럼 보였지만 이어진 반격에서 Steelers 역시 터치다운에 성공하고 2 Point Conversion까지 성공시키면서 10점차로 줄이면서 경기는 다시 긴장감이 넘쳤습니다. 특히, Patriots가 두명의 장신 TE Gronkowski와 Chandler를 리시버에 세우고 터치다운 패스를 만들어 내는 장면은 Patriots의 강력한 TE 콤비를 보여주는 동시에 올시즌 Redzone에서 상대팀에게 엄청난 압박감을 주는 공격옵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줬습니다. Steelers 역시 WR Brown이 Big Ben의 가장 큰 타겟임을 증명하면서 중요한 순간마다 야드를 전진시키는 패스를 받아내는 장면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이후, Steelers의 공격이 WR Brown을 중심으로 살아나면서 추격을 시작했고, Redzone까지 갔지만 아쉽게 터치다운을 기록하지 못하면서 필드골에 그쳤지만 그래도 점수차를 7점으로 줄이면서 4쿼터 초반 경기 양상은 치열하게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Patriots가 다시 터치다운에 성공하면서 결국 승부의 추가 기울었네요.


양팀 모두 공격면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 줬지만 결국 승부를 가른 것은 2선 수비였습니다. Steelers는 공격면에서 4쿼터에 나온 Interception을 제외한다면 좋은 모습을 보여 줬지만 경기 초반 필드골을 두개나 놓친 것과 결정적인 순간에 1st Down을 만들어 내지 못한 것이 참 아쉬울 것 같네요. 하지만, 공격보다 더 아쉬운 것은 Brady와 Gronkowski 콤비에게 무려 3개의 터치다운이나 내준 수비였습니다. 경기 내내 중요한 순간마다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여 주기도 했고 Gronkowski를 제대로 마크하지 못한 것이 패인인 것 같네요. 그나마 위안거리는 RB L.Bell이 돌아올 때까지 중요한 역할을 해 줘야 하는 RB D.Williams가 오늘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atriots는 올해도 Brady가 스스로 건재하다는 것을 이번 경기를 통해서 증명했고, TE Gronkowski 또한 건강만 보장된다면 이 포지션에서는 경쟁자가 없을 정도로 좋은 활약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오늘 경기를 통해서 증명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러싱 공격이 오늘 조금 부족하기는 했지만  Patriots는 전반적으로 전력이 안정된 모습을 보여 주면서 올해도 변함없이 강팀의 모습을 보여 주리라 예상됩니다. Bradys는 오늘 승리를 통해서 한팀에서 가장 많은 승리를 기록한 선수로 남게 됐습니다. 이 경기 전까지 B.Farve와 함께 160번의 승리를 기록했는데요, 오늘 승리로 Patriots 유니폼을 입고 161번의 승리를 거두면서 역대 1위로 올라서게 됐습니다. 


주요 성적


QB T.Brady(NE) : 25/32, 288 yds, 4 TDs

TE R.Gronkowski(NE) : 5 RECs, 94 yds, 3 TDs


QB Big Ben(PIT) : 26/38, 351 yds, 1 TD, 1 INT

WR A.Brown(PIT) : 9 RECs, 133 yds, 1 TD

RB D.Williams(PIT) : 21 ATTs, 127 yd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