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M 장선배

2015 NFL 시즌 전문가들의 지구별 예상 우승팀 - NFC 본문

sports/nfl 2015

2015 NFL 시즌 전문가들의 지구별 예상 우승팀 - NFC

너커르 2015. 9. 4. 12:09


벌써 다시 풋볼의 시즌이 돌아왔군요. 오늘을 마지막으로 각 팀들은 프리시즌을 마무리하게 되고 다음주에 2015년 NFL 시즌이 드디어 개막하게 됩니다. 시즌 개막에 앞서서 NFL.COM에서 13명의 전문가를 상대로 지구별 예상 우승팀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는데요, 그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할까 합니다. 전문가들의 예상이 항상 맞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객관적이 전력에서 어떤 팀들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 정도를 참고할 수 있는 지표는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NFC NORTH


지난 몇년간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Packers의 우세를 대다수의 전문가가 예상하고 있습니다. 13명중에 무려 10명이 Packers가 무난히 1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했고, Vikings가 2표, Lions가 1표를 받았네요. 제가 응원하는 Bears는 한표는 받지 못하면서 최하위 전력으로 평가받는 분위기네요. ㅋ



NFC EAST


이 지구는 North와는 달리 지난 몇년간 시즌 막판까지 치열한 1위 싸움을 하는 지구인데요, 올해도 변함없을 것이라는 예상이네요. 13명 중에 7명이 Eagles가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고, Cowboys가 6표를 받았습니다. 비록 표를 받지는 못했지만 Giants도 올해는 작년처럼 그렇게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NFC SOUTH


Panthers와 Saints가 각각 5표를 받아서 올해도 두 팀을 우승경쟁을 할 것 같은 분위기이고, Falcons가 2명으로부터 지지를 받아 작년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줄 것인가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Buccaneers도 1명으로부터 표를 받아서 좀 더 나은 전력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네요.



NFC WEST


지구 깡패인 Seahawks가 13명에게 몰표를 받아 올해도 이변이 없는 한 지구우승을 달성할 것으로 보이네요.



와일드 카드 후보


NORTH와 EAST 지구에서 2위를 하는 팀들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는 것이 대부분의 의견이네요. 따라서, Cowboys, Eagles, Lions, Vikings 등이 상대적으로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Bears는 와일드카드 후보로도 한표도 얻지 못하는 굴욕을... ㅡㅡ;; 올해는 마음을 비우고 정말 순수하게 게임을 즐겨야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