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M 장선배

전문가들이 본 NFL AFC 각 디비젼 예상 우승팀 본문

sports/nfl 2013

전문가들이 본 NFL AFC 각 디비젼 예상 우승팀

너커르 2013. 8. 31. 08:21



이제 NFL 시즌 개막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팀들의 시즌 첫 경기는 9월 8일 일요일에 시작되지만 시즌 개막전인 Baltimore Ravens vs Denver Broncos의


경기는 미국 동부시간 기준 9월 5일 오후 8시 반에 시작되게 됩니다. 올시즌도 플레이오프 진출이 예상되는 두팀의


대결이고 또한 작년 플레이오프 경기 이후로 리턴매치이기 때문에 상당히 흥미로운 경기가 될 듯 합니다. 



시즌 개막에 앞서 NFL 전문가들이 각 디비젼 우승팀을 예상했는데요, 간략하게 정리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AFC East Division의 경우에는 Patriots의 압도적인 우세를 점쳤는데요, 질문을 받은 11명 모두 Patriots를 꼽았네요.


올해도 역시 감독인 Bellichik과 쿼터백 Brady가 건재하고 팀의 짜임새가 좋다는 점, 그리고 디비전에서 Patriots를


위협할만한 강력한 팀이 없다는 점이 고려된 것으로 보이네요. 



AFC North Division의 경우에는 작년 우승팀인 Ravens, Bengals, 그리고 Steelers 등 East 디비전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9명이 Bengals가 우승할 것이라고 예상했고, 2명만이 Ravens가


우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네요. 다소 의외의 결과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Bengals의 쿼터백 Andy Dalton이 작년에 비해


훨씬 성장해서 좋은 성적으로 거둘 것으로 보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Ravens의 경우 작년 우승팀이기는 하지만


Ray Lewis가 은퇴를 했고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세이프티 중 하나라고 평가받는 Ed Reed 역시 오프시즌 동안


Texans으로 이적하는 등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서 Bengals를 넘기 쉽지 않을 것이란 예상이 주를 이루네요.



AFC South Division의 경우에는 Texans와 Colts의 2파전으로 볼 수 있는데요, 8명이 Texans를 꼽았구요,


3명이 Colts가 디비전 우승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네요. Texans의 경우 현재 리그에서 가장 짜임새가 있는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강력한 수비력을 보유하고 있는 동시에 현역선수중 최고의 RB(러닝백)으로


꼽히고 있는 Arian Foster가 있기 때문에 공격력 또한 좋습니다. 한가지 약점(?)이라고 한다면 쿼터백이 다른


경쟁팀에 비해서 다소 약하다고 평가받는 것이 흠 아닌 흠으로 볼 수 있겠네요. Colts의 경우에는 작년 1순위로 뽑았던


쿼터백 Andrew Luck이 데뷔 첫해 대박(?)을 터트리며 작년에 11승을 거뒀기 때문에 올해는 더 좋은 경기력을


보일 것으로 보기 때문에 Texans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팀으로 보는 의견들이 있었네요.



AFC West Division의 경우에는 Patriots와 마찬가지로 설문에 참여한 11명 모두 Broncos가 우승할 것이라고


예상을 했습니다. 공격과 수비 모두 좋은 팀이고 Peyton Manning이라는 좋은 쿼터백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와 더불어 나머지 팀들이 Broncos를 위협하기에는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평가가 있기 때문에


몰표(?)를 받은 것으로 보이네요. ^^



와일드카드 후보로 꼽히는 팀들은 위에 언급된 팀들을 제외하면 Chiefs, Dolphins, Steelers 등이 있는데요,


Steelers가 단 한표만 받은 것과 동시에 Chiefs는 5명이나 와일드카드 후보로 꼽아서 상당히 놀랍네요.


Steelers가 의외로(?)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평가를 받는 것도 놀랍지만 작년 꼴찌였던 Chiefs가 올해는


와일드카드 후보로 꼽힌다는 것이 상당히 의외네요. 이것은 아무래도 쿼터백 Alex Smith가 49ers에서 옮겨왔고


감독도 작년까지 Eagles를 이끌었던 명장 Andy Reid가 왔기 때문에 전력이 작년에 비해 많이 상승했다고 보는 것


같네요. 어쨌든 이 예상이 과연 맞게 될지 Chiefs의 시즌 행보를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종합해 본다면 현재로서는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6팀으로는 


Patriots, Bengals, Texans, Broncos, Colts, Ravens를 예상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여기에 와일드카드로서 Dolphins와 Chiefs가 경쟁에 뛰어 드는 구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년 꼴찌였던 Chiefs가 예상대로 맹활약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






Comments